엑셀(exel)
엑셀. 합계 내기(함수 sum & 자동복사)
삶을 나는 김승현
2024. 6. 8. 22:14
엑셀 합계를 내보자.
예시를 먼저 보고 시작하자
총점 합계를 내는 방법은 간단히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개별 셀을 더하는 방법
2. 함수(sum) 이용하는 방법
먼저 개별 셀을 더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홍길동의 총점을 구하려면 E2셀에 "=B2+C2+D2"를 입력한다.
엔터를 치면 합계가 나온다.
다음은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함수는 SUM을 사용한다.
=sum(B2:D2)
해석하면
B2부터 D2가지의 열에있는 숫자를 다 더한다 이다.
결과이다.
빨간박스에 있는 sum아이콘을 클릭해도 같이 기능이 된다.
보너스로 제니퍼, 테이비드, 존, 이칠오의 합계를 한꺼번에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 마우스 포인터를 셀 E2셀 오른쪽 아래 코너로 가져간다
- 포인터 모양이 +로 바뀌면 E6셀까지 드레그 한다.
- E2쎌 입력내용이 자동으로 바뀌어 복사된다.
오늘은 엑셀sum 함수와 복사를 쉽게 하는법을 알아봤다.
오늘은 이것으로 마친다.
내일은 오늘보다 행복한 날이될꺼다.
나도 여러분도 할 수 있다. 되게 할 수 있다.